유성복합터미널 관련 "허위사실 유포와 무고 행위...고소나 고발 계획은 어떻게 되느냐"

( 사진자료:시티저널DB)오광영 대전시의회 의원
( 사진자료:시티저널DB)오광영 대전시의회 의원

대전시의회 오광영의원이 유성복합터미널 공영개발 논란에 특정 정당 당직자가 정치적으로 악용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오 의원이 유성복합터미널 민간개발에서 공영개발을 최초 제안했다는 측면에서 향후 대선과 지방선거를 앞두고 정치 쟁점화에 불을 붙인 셈이다.

오광영 의원은 11일 산업건설위원회의 교통건설국 행정사무 감사에서 김소연 변호사와 장동혁 국민의힘 전 대전시당위원장의 이름을 언급 하면서 “ 기자회견을 통해 일부사실과 다른 것들은 근거로 해서 마치 의혹이 있는 것 같이 대전시의 행정에 문제가 있는 것 같이 말해 문제의식을 같고 있다”며 이 같이 주장했다.

이에 대해 대전시는 “보도자료를 통해 일고의 내용가치가 없는 허위 억측주장이고 허위사실 유포와 무고행위에 대해 엄중한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했는데 진행이 어떻게 되고 있느냐”고 따졌다.

이에 대전시는 “법적인 대책을 현재 강구중에 있다”고 답변하자 오 의원은 "허위사실 유포와 무고행위에 대해 엄중한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는 것은 법적책임을 묻겠다는 것이라며 고소나 고발 계획은 어떻게 되느냐"고 추궁했다.

유성복합터미널에 대한 정치권의 문제 제기에 시 차원에서 고소 고발을 해야 한다는 압박으로 해석되는 대목이다.

문제는 유성복합터미널사업과 관련 허태정 대전시장을 비롯해 관계자들 개인이 고발 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 대전시 차원에서 법적대응은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이에 대전시 교통건설 국장은 “김소연 변호사의 주장은 사실관계는 전혀 맞지 않는 상황이기 때문에 법적 대응을 어떻게 할 것인지 내부에서 검토 한다는 말이고 지켜보고 있다”며 “추가적으로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주장을 계속한다면 강력하게 대응 할 것”이라고 말해 대전시 차원의 법적 대응은 현재 없는 것으로 보인다.

오 의원은 “일부 정치인들의 의혹으로 몰아가는 것은 내년 지방선거가 다가오니까 악용을 하는 전형적인 구태 정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