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인들 공약(空約)으로 그친 유성복합터미널 사업
대전시, 도시공사"10월에 대책마련" 원론적인 입장만
정치권, “대전시의 무능함과 무책임함의 끝은 어디인가?”

▲ <사진자료:허태정 대전시장>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유성복합터미널사업이 무산됐다. 대전시장 후보, 유성구청장 후보, 국회의원 후보, 광역기초의원 후보등 지역정치인들 대부분 유성복합터미널 사업을 책임지겠다며 공약을 내놨다. 하지만 결과는 유성복합터미널 사업이 무산됐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유성구청장 당시(지난 2018년 1월19일) 대전도시공사를 방문 우선협상대상자관련 의혹에 대해 납득할 만한 해명을 해야 한다고 요구 한 바 있다.

하지만 이번 유성 복합터미널 사업 무산에 대해 허 시장은 함구 하고 있다. 대전시정의 책임자로서 사업무산에 대해 책임있는 발언 한마디가 아쉬운 대목이다.

다만 사업추진 주체인 대전도시공사와 대전시관계자를 내세워 기자간담회를 통해 “유성 복합 터미널 민간 사업자 KPIH와 체결한 유성 복합 여객 터미널 사업 협약을 해지하고, 이를 KHIP에 통보했다”며 10월중에 대책을 마련해 발표 하겠다는 원론적인 입장만 내놨다.

사업무산에 따른 책임은 행정에게 떠넘기고 대전시정의 수장으로 책임은 온데간데 없어진 것이다.

허태정 대전시장을 비롯해 선거때마다 유성복합터미널 사업에 대해 적극적인 추진과 명품화를 부르짖던 정치권 누구도 사업무산에 따른 책임 있는 발언은 나오지 않고 있다. 유성복합터미널 사업은 그저 지역정치인들의 표를 위한 공약(空約)에 그친셈이다.

유성복합터미널사업이 무산되자 정치권이 책임론을 들고 나왔다.

국민의힘 대전시당은 대변인 논평을 통해 “대전시는 오늘 유성복합터미널 사업 무산을 재확인하기에 급급했다”며 “대전시의 무능함과 무책임함의 끝은 어디인가?”라고 꼬집었다.

이어 “대전시는 이제라도 시민에게 사업무산 원인이라도 제대로 진단하고 그 진단 결과를 내놓아야 한다”며“100% 민간개발사업으로 진행한 이유, 사업수행능력이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현 사업자가 선정된 이유를 명확히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대전시는 제대로 된 진단과 대안으로, 조속히 사업을 재추진하지 않는다면 더 이상 지켜보기만 하는 인내는 없을 것”이라고 경고 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