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대전시당 ]‘터미널을 중심으로 대전 동부권역의 중심 상업지역으로 자리잡았고, 하루 평균 1,000대 이상의 고속버스와 시외버스가 집결한다. 편의시설도 집중돼 있어, 주민뿐만 아니라 외지인의 비율이 높을 정도로 주목받는 곳이다.’

용전동 대전복합터미널에 대한 어제 중앙 일간지(중앙일보 라이프 트렌드)의 보도내용이다. 이른바 ‘핫 플레이스’로, 젊은이들은 대전복합터미널 주변으로 어울리고, 맛집을 검색하고, 가족과 함께 즐길거리 볼거리를 찾고 있다.

유성복합터미널의 모습은 어떠한가.

유성구민과 대전시민 최대 숙원사업임에도, 도시공사와 업체와의 지겨운 소송전에, 기존 업체가 사업을 포기하더니 재합류하기도 했다. 또한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도돌이표’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의혹, 계약기한 밀실 연장, 차순위 업자 선정 의혹 등에 휩싸였다. 그 뿐인가. 대전시의 특혜 제공 의혹까지 온통 비리와 의혹에 얼룩졌다.

허태정 후보는 지난 8년간 유성구청장이었다. 선거공약에도 ‘유성복합터미널 사업 조기시행’이라 썼고, 작년에는 공약추진 결과에 버젓이 ‘유성복합터미널 정상추진 중’이라 했다. ‘주민들의 걱정과 실망이 매우 크다’고 유체이탈 화법까지 내보이고 있다.

유성복합터미널 무산은 권선택과 허태정, 민주당 소속 국회의원이 똘똘 뭉쳐 무경험과 무소신, 무능력으로 일관한 지방자치행정 최악의 표본이다. 행정감사가 아니라 가히 국정조사가 필요할 지경이다.

허태정 후보는 유성복합터미널 사업 표류에 대한 자초지종을 밝혀야 한다. 자치구 숙원사업 하나 제대로 처리 못하면서, 무슨 수로 예산규모 5조원, 150만 명이 넘는 대전시정을 이끌 수 있다는 것인가.

2018. 4. 25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