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확대간부회의 열려…트램·원도심 활성화에 의미 부여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권선택 대전시장이 다가올 대선이 충청권의 역량을 키울 기회라고 강조했다.

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12월 확대 간부 회의에서 권 시장은 "대선이 내년에 예정돼 있다. 그 시기는 현재 탄핵 정국 등 정치권 흐름에 따라 유동적일 것"이라며 "이번 대선은 국가 지도자를 뽑는 것과 동시에 대전을 포함한 충청권에 도약의 무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권 시장은 "이 기회에 우리는 충청권의 핵심 역량을 키우는 발전 아젠다와 프로젝트를 발굴, 주요 대선 후보의 공약으로 반영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대전시가 진행 중인 사업 가운데 최근 의미있는 것으로 트램 건설과 원도심 활성화가 꼽혔다.

권 시장은 "그동안 트램 건설의 큰 걸림돌이던 법제 문제와 관련해 최근 도시철도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된데 이어, 도로교통법과 철도안전법도 개정 절차에 들어가는 등 탄력을 받고 있다"며 "여기에 트램 시범 노선 건설도 기본 계획이 마련돼 정부와 협의 중에 있는 등 이제 트램의 위상을 선도하는 도시로서 책임감이 막중하다"고 말했다. 

또 원도심 활성화를 두고는 "이번에 국유재산특례법이 국회를 통과해 원도심 활성화의 새로운 방향을 설정하는 전기를 마련했다"며 "이제는 도상 계획을 넘어 실천 계획으로 원도심 활성화를 가시화시키고, 현장에서 뛰는 실천을 보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