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 대전 중구 혼탁 경선 우려에도 ...
“ 불법 선거운동으로 당내 경선을 통과하더라도 본선 경쟁력은 당연히 떨어질 수밖에...”

(시티저널 사진자료)
(시티저널 사진자료)

[시티저널=안희대 기자]국민의힘 총선 후보자를 선출하기 위한 경선이 예고된 가운데 일부 후보자와 캠프 관계자가 선거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되는 등 혼탁 경선 우려가 커지고 있다.

대전 중구선관위는 국민의힘 경선 예정자인 A 후보를  산악회 설립 송년회를 빙자해 식당서 선거운동을 한  혐의로 수사기관에 고발했고,  B 후보측은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대학생을 동원해 선거 운동을 하게하고 대가(식사 제공)를 제공한 협의로 대전검찰에 고발했다.

총선 후보자 선출을 위한 경선을 앞두고 일부 후보자와 캠프 관계자의 선거법 위반이 연이어 선관위에 의해 고발 되면서 혼탁 경선 우려가 커지고 있다.

B 후보측은 현직 시의원과 대학생들이 검찰에 고발된 상황에서 관련 내용의 선관위의 보도자료가 배포 되자 이슈 덮기라도 하듯 1시간여만에 국민의힘 대전시당 역대 청년위원장들의 모임인 ‘국민의힘 대전시당 청년위원장 협의회’가 B후보 지지를 선언했다는 보도자료를 배포하는 기염을 토했다.

자신의 선거사무소 개소식 때문에 소속 시의원과 대학생들이 검찰에 고발된 상황에서 B 후보는 청년들의 아픔은 아랑곳 하지 않고 자신의 정치적 욕망만 채우기 위해 급급해 있다는 비난을 자초하고 있는 것.

관련 B 예비후보측 "‘국민의힘 대전시당 청년위원장 협의회의 일정은 이미 일주일전에 정해 진 것"이라며 "이슈를 덥기위한 것"은 아니라고  밝혔다.

앞서 B 후보는 자당의 여성의원에게 음란물을 문자로 전송해 성추행 논란으로 징계를 받는 등 물의를 일으켰던 A 전 중구의원을 선거캠프 조직총괄본부장에 위촉하는 등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경선을 앞두고 일부 캠프에서의 이번 총선 선거관련 불법행위에 대전 중구선거관리위원회에 의해 적발되면서 국민의힘 대전 중구 총선 후보자 선출을 위한  경선이 혼탁해지고 있는 모양새이다.

국민의힘 원로 당원 C씨는 “ 기성 정치인들의 행동이 공정하게 바뀌지 않는다면 우리당(국민의힘) 앞날은 암울할 수밖에 없다”며 “ 불법 선거운동으로 당내 경선을 통과하더라도 본선 경쟁력은 당연히 떨어질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이 같은 혼탁 경선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눈을 감고 있다.

현재 국민의힘 대전 중구 경선은 3인 경선으로 강영환.이은권.채원기 예비후보가 발걸음을 빨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