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추석맞이 어르신들에게 정성담은 송편 나눔 훈훈

기사승인 2020.09.28  20:20:49

공유
default_news_ad1

- 태조산청소년수련관, 28일 광덕면과 풍세면 노인회 찾아가 송편 나눔 효 실천

[ 시티저널 유명조 기자 ]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28일(월) 광덕면과 풍세면의 노인회를 찾아가 코로나 19 확산 우려로 고향에 오지 못하는 자녀들을 대신해 청소년이 직접 만든 송편을 나누는 효를 실천했다고 전했다.

수련관은 광풍중학교에 청소년들의 방과 후 학습 및 생활, 다양한 활동지원을 위한 ‘광풍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으며, 추석을 맞이하여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에게 체험과 나눔의 기회가 되었다.

송편은 대한노인회 천안시지회 광덕면분회(회장 유경석)과 풍세면분회(회장 이형주)에 전해졌으며,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가정으로 직접 전달되었다.

윤여숭 관장은 민족 대 명절 추석이지만 코로나 19 확산 우려로 고향에 오지 못하는 자녀들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전하고 싶어 아이들과 함께 행사를 준비했다며, 아이들이 함께 빚은 송편으로 따뜻한 명절을 맞이하길 고대하며, 아이들과 어르신의 웃음으로 행복한 광풍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천안시가 지원하며, 다자녀가구 및 소외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학습지도, 생활지도, 상담, 급식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 정책지원 사업이다.

유명조 기자 news@gocj.net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7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