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시당 "집행부에 면죄부 주기 합리적 의심 충분"... 특위구성 촉구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대전시에서 추진하는 안영체육단지 축구장 인조잔디 수의계약 논란의 불똥이 대전시의회로 튀는 모습이다.

시의회가 비리 의혹 규명을 위한 움직임에 늦게나마 돌입했지만, 면죄부만 주고 마무리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된 것.

이 같은 우려가 현실화 될 경우 의회는 ‘거수기’ 논란에서 자유로울 수 없음은 물론, 스스로 존재가치를 부정했다는 비판에도 자유롭지 못하게 될 전망이다.

의회 산업건설위원회는 최근 긴급간담회를 열고, 축구장 특혜의혹 규명을 위해 내달 5일 광주축구센터 방문 등의 계획을 세웠다.

계약의 공정성 여부와 제품 선정 배경, 타 제품과의 차이점 등에 대한 진단에 나선 것.

문제는 이 과정에서 의회가 보인 태도에 있다. 당초 특위 구성 등 강력한 대처를 밝혔던 것과 달리 현장방문 등 수위가 ‘톤 다운’되며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시의회의 경우 전체의원 22명 중 20명이 대전시장과 같은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라는 점에서 ‘거수기’를 자처하게 될 것이란 우려까지 고개를 드는 상황이다.

이 같은 상황을 염두에 두 듯 한국당 대전시당은 21일 성명을 내고 “대전시의회는 집행부의 비리의혹에 구렁이 담 넘어 가듯 하지 말라”고 촉구했다.

한국당은 “시의회는 인조잔디 조성사업 논란 규명을 위해 현장방문 등을 통해 특혜논란을 해소하겠다고 했으나 이는 들끓는 여론을 잠시 피해서 집행부에 면죄부를 주려는게 아니냐는 합리적 의심을 받기에 충분하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이어 “민주당이 장악한 대전시의회는 결과가 뻔한 눈 가리고 아웅식의 형식적 현장방문이 아니라 진상조사특위 등을 구성해 시민혈세 낭비 의혹을 받고 있는 집행부의 비리를 철저히 파헤쳐 그 결과를 시민들에게 낱낱이 알려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유권자가 시의회에 부여한 막중한 책무를 망각한 채 구렁이 담 넘어 가듯 대충 넘어가려 한다면 거센 후폭풍에 직면할 것임을 경고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