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천안시 보건소, 아토피·천식 의료비 지원

기사승인 2018.11.01  15:46:10

공유
default_news_ad1

- 저소득층 환아의 건강관리와 환자가구 경제적 부담 완화 도모

[ 시티저널 김일식 기자 ] 천안시 서북·동남구 보건소가 저소득층 환아를 대상으로 ‘아토피 ·천식 의료비를 지원한다.

보건소에 따르면 ‘아토피·천식 의료비 지원사업’은 저소득층 어린이 건강관리와 환자가구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지난달 30일부터 시행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신청대상은 주민등록등본상 천안시민으로 만 18세 이하(2000년1월1일 이후 출생자) 아토피 피부염(L20), 천식(J45~J46)질환자 중 의료급여수급권자 또는 건강보험료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 가정이다.

올해 1월 1일 이후 발생 의료비부터 소급해 1인당 연간 최대 20만원까지 예산범위 내에서 지원된다.

의료비 지원범위는 의료비 중 본인부담금(법정 및 비급여 본인부담금), 알레르기 질환 관련 검사비, 약제비, 치료비, 처방에 의한 연고·보습제 비용에 한한다.

단, 알레르기질환 치료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의료비, 한약, 보조식품, 화장품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 외에 아토피 피부염 대상자(L20)에게는 의료용품(보습제)을 1인당 1세트(3종) 추가 지원한다.

지원 신청은 구비서류 지참해 주소지 관할 구 보건소(영유아모성팀)를 방문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동남구, 서북구)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되며, 기타 사항은 보건소 영유아모성팀(서북구 / 동남구)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아토피·천식 의료비 지원사업을 지속 추진해 저소득 환아 가구의 의료비 부담을 줄이고 환아의 건강 유지증진에 기여토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일식 기자 news@gocj.net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ad27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