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5일까지 신청 마감, 27일 예선과 28일 본선 예정

▲ 제18회 천안시 태조산 청소년가요제 포스터

[ 시티저널 김일식 기자 ] 꿈꾸는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의 무대 ‘제18회 천안시태조산청소년가요제’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과 신부문화공원에서 오는 27일과 28일 열린다.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올해 첫 회를 맞이하는 ‘2018천안시청소년축제’ 기간에 ‘제18회 천안시태조산청소년가요제’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시태조산청소년가요제는 지역의 대표적인 청소년 음악 축제로 지난해까지 1300여팀이 참가, 110여팀의 수상 팀을 배출하는 등 지역명물 청소년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오는 27일 태조산청소년수련관 야외공연장에서 가요제 예선을 진행해 본선 진출자를 선발한 뒤 28일 신부문화공원 특별무대에서 최종 본선 대회를 펼칠 예정이다.

가요제 참여 신청은 오는25일까지 태조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대상은 천안지역 내 중·고등학교 학생 또는 청소년(14세~19세 사이)으로, 노래는 창작곡 또는 가요 등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이날 가요제 외에도 청소년 댄스Y대회, 청소년 드론대회, 가족이 함께하는 플리마켓 등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행사도 마련될 예정이다.

최광용 천안시청 교육청소년과장은 “제18회를 맞이하는 천안시태조산청소년가요제는 청소년들이 자기의 꿈과 실력을 펼칠 수 있는 가요제로 앞으로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했다.‘제18회 천안시태조산청소년가요제’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