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안가 행정정보 무단 열람 혐의 한국당 의원실 압수수색... 김병준 "원내에서 단호히 대처"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추석 앞 여야 정치권이 강대강 대치를 예고하고 있다.

‘포스트 평양’ 정국으로 여야의 입장차가 대립하는 가운데, 심재철 의원 압수수색이 ‘불난 집에 기름 부은 격’이 된 모습이다.

정국 경색의 ‘폭탄’이 된 것은 검찰의 심 의원실 압수수색이다. ‘비인가 행정정보 무단 열람’ 혐의로 압색을 실시하자 한국당이 강력 반발하고 나선 것.

김병준 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은 검찰의 심 의원실 압수수색에 대해 “참으로 이례적인 일이 벌어졌다”며 원내의 단호한 대처를 촉구했다.

김 위원장은 “국회부의장까지 지낸 현역의원이 국정감사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정상적으로 정보를 취득한 것을 두고 기재부가 고발까지 하고 검찰은 기다렸다는 듯이 압수수색하는 것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느냐”며 날을 세웠다.

특히 김 위원장은 “더구나 지난번에 택지개발 관련 기밀을 불법 유출한 여당 의원에 대해서는 손도 못 대는 검찰이 말입니다”라며, 검찰이 편향적 수사를 하고 있다고 우회적으로 비난했다.

이어 김 위원장은 “더욱 놀라운 것은 이례적 압수수색에 문희상 국회의장이 동의했다는 사실”이라며 “이분이 국회 생활 하루 이틀 한 것도 아니고 사리판단이 비교적 분명한 분인데 어떻게 이런 동의를 해줄 수 있는지도 잘 이해되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마지막으로 김 위원장은 “정기국회 기간이다. 원내대표를 중심으로 원내에서 단호하게 대처해주시리라 믿는다”며 정국 경색을 예고한 뒤, “정부가 왜 이렇게 이 자료에 대해 적극적인지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