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서구, ‘인구정책 민간추진단’모집

기사승인 2018.09.17  16:49:27

공유
default_news_ad1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대전 서구는 17일부터 10월 8일까지 서구인구정책 민간추진단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 요강은 청년 일자리 및 주택 부족, 비혼․만혼, 보육․양육에따른 다양한 사회적 요인으로 저출산․고령화 시대 및 인구절벽 위기에 대응하여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행복한 서구의 미래를 주민과 함께 준비하기 마련됐다.

인구정책 민간 추진단은 인구정책에 관심 있는 만 18세 이상의 서구민 또는 관내 사업장 근무자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모집인원은 50명이다.

활동 기간은 2년으로 인구 관련 다양한 학습 및 토론, 참신한 인구정책 아이디어 발굴, 인구 친화적 분위기 조성을 위한 캠페인 및 홍보 등을 하게 된다.

특히, 활동에 따른 우수자 표창 및 캠페인 참여시 자원봉사시간 인정, 다양한 역량 강화 기회가 제공되는 등 활동 특전이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서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기획공보실로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 팩스 또는 이메일을 이용해 제출하면 된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주민참여형 인구정책을 통해 공감할 수 있는 정책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다양한 인식개선 활동에 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나갈 계획”이라며 “인구위기 극복은 우리가 모두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야 하는 문제이기에 관심 있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희대 기자 news@gocj.net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ad27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