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대전교육청, 건강장애학생 성공적 학교복귀 지원

기사승인 2018.05.24  13:45:19

공유
default_news_ad1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대전 지역 초·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60여명의 건강장애학생에 대한 안정적인 학교복귀 및 학교생활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등의 교육지원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건강장애학생이란 만성질환으로 3개월 이상의 장기 입원 또는 통원치료 등과 같은 의료지원이 필요하여 학교생활 및 학업 수행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으로서 전국 33개 병원학교와 4개의 원격교육시스템을 통해 교육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한국교육개발원 방송통신중고등학교운영센터(http://onlineschool.or.kr)에서 중고등학교 건강장애학생을 대상으로 한 원격수업시스템을 제공하기 시작하여, 중학교 32개, 고등학교 44개의 교과목을 수강할 수 있다.

대전교육청은 건강장애학생의 이해를 통한 교육적 지원 방안 모색하기 위해 5월 24일 대전교육정보원에서 초·중·고등학교 교사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건강장애학생 담당 교사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강슬기(대전동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가 ‘건강장애 이해 및 학교복귀 프로그램 운영’을 주제로 강의해 건강장애의 개념 이해 및 지원 방안에 대한 구체적 정보를 제공했으며, 한국교육개발원 이쌍철 팀장이 ‘건강장애학생과 원격수업’에 대한 연수 또한 건강장애 업무 담당 교사의 학적관리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

대전교육청 배상현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가 건강장애학생이 학교복귀 시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진지하게 생각하고 더불어 학부모 상담의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희대 기자 news@gocj.net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ad27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