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워지는 구청장 선거 맞물려 광역.기초의원 후보 행보 분주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대전 유성구 6.13 지방선거 광역.기초의원 후보자들의 행보가 빨라지고 있는 모습이다. 무주공산인 구청장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구청장 후보들의 선거전이 치열해지면서 덩달아 광역.기초의원 후보들의 선거전도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유성지역은 지난 10년간 민주당 텃밭으로 불리우고 있는 지역으로 세종시 발전과 신도시 개발로 인한 급격한 인구증가에 따라 젊은층 유입이 눈에 띄게 증가하면서 민주당 지지세는 더욱 견고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유성구는 허 태정 전 유성구청장이 대전시장 후보로 자리를 옮겨 무주공산의 선거구로 구청장 자리를 차지하려는 각 정당 구청장 후보들의 행보가 유성지역  지방선거를  이끌고 있다.

대전지역 주요 정당은 대전유성구청장 후보로 더불어민주당(이하 민주당) 정용래 후보 자유한국당(이하 한국당) 권영진 후보, 바른미래당(이하 미래당) 심소명 후보가 열띤 경쟁을 펼치고 있다.

민주당 정용래 구청장 후보와 호흡을 맞춰가고 있는 유성지역 광역의원 후보는 △제1선거구(진잠동, 원신흥동) 민태권 후보△ 제2선거구(온천1・2동, 노은1동) 오광영 후보 △제3선거구(노은2・3동, 신성동) 정기현 후보△ 제4선거구(전민동, 구즉동, 관평동) 구본환 후보가 출마 했다.

기초의원 후보는 유성 갑 지역 ▲가선거구 김관형 후보 (가번), 김홍기 후보(나번) ▲나선거구 황은주 후보(가번) 인미동 후보(나번), 유성을 지역 ▲다선거구 하경옥 후보(가번) 김연풍 후보(나번) ▲라선거구 이금선 후보 등 모두 7명이다.

한국당 권영진 구청후보와 뛰고 있는 유성지역 광역의원 후보는 △제1선거구(진잠동, 원신흥동) 유종원후보 △제2선거구(온천1・2동, 노은1동) 최봉식 후보 △제3선거구(노은2・3동, 신성동) 안길찬 후보 △제4선거구(전민동, 구즉동, 관평동) 유미자 후보가 출마 했다.

기초의원 후보는 유성 갑 지역 ▲가선거구 김동수 후보▲나선거구 강숙자 후보(가번) 송봉식 후보(나번) 유성 을지역 ▲다선거구 윤광준 후보(가번) ▲라선거구 이희환후보 등 모두 6명이 출마하고 있다.

바른미래당 심소명 후보와 발걸음을 같이하고 있는 유성지역 광역의원 후보는 △제1선거구(진잠동, 원신흥동) 홍나영 후보 △제4선거구(전민동, 구즉동, 관평동) 박기정 후보가 표심을 다지고 있다.

기초의원 후보는 ▲가선거구 최진혁 후보▲나선거구 홍순광 후보(가번) 이용봉 후보(나번) 유성 을지역 ▲다선거구 곽용근 후보(가번) ▲라선거구 최용택 후보 등 5명이다.

정의당은 유성구 기초의원 선거 ▲유성 다 선거구에 박현주 후보가 출마하고 있다.

유성지역은 민주당 텃밭으로 불리는 지역으로 세종시 발전과 신도시 개발로 인한 급격한 인구증가에 따라 젊은층 유입이 눈에 띄게 증가하면서 민주당 지지세는 더욱 견고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지역정가는 이번지방선거 유성지역 구도는 기울어진 운동이라는 분석도 서슴치 않고 내 놓고 있다. 이에 대해 자유한국당이 어떤 선거 결과를 내 놓을지 초미의 관심 지역이다. 자칫 이번 지방선거에서도 일정부분 성과를 내 놓지 못할 경우 정치적 기반이 상당히 흔들릴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바른미래당이 구청장 후보를 중심으로 치열하게 선거전을 펼치며 민주당과 한국당을 위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