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논평 등 조목조목 따져…후보자 팻말 들고 진상 규명 캠페인

▲ 18일 자유한국당 권영진 유성구청장 후보와 시·구 의원 후보가 더불어 민주당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의 발가락을 꼬집는 팻말을 듣고 진상 규명을 촉구하고 있다.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더불어 민주당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의 발가락 의혹 규명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높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은 18일 각 구별 진상 규명 촉구 캠페인, 논평 발표 등을 이어가며 허 후보의 진상 규명을 촉구했다.

한국당은 허 후보의 발가락 결손에 따른 병역 기피 의혹을 둘러싼 각종 의문점과 논란거리를 조목조목 따져가며 "스스로에게 부끄럽지 않은가"라고 따져 물었다.

한국당은 "허 후보 측은 족지 결손 병역 기피 의혹을 장애인에 대한 모욕이라 했다"며 "병역 면탈을 위해 발가락을 잘랐다는 의혹의 당사자가 곤란한 상황을 회피할 목적으로 한 실언이라 하기에도 너무 한심하고 충격적"이라고 포문을 열었다.

이어 한국당은 "그게 할 말인가"라며 "대전의 장애인 단체에서 '22만 장애인 가족을 철저하게 짓밟았다. 장애인을 정치적으로 발언하는 것을 즉각 중단하라'고 규탄했다"고 꼬집었다.

허 후보가 발가락 의혹과 관련해 '기억나지 않는다'고 한 발언의 허구성도 지적했다.

한국당은 "기억 조차 나지 않는 일을 어찌그리 '사실이 아니다'고 단정하는가"라며 "스스로 자르지 않았다는 건 제대로 기억하는가. 그런 정신으로 대전시정은 제대로 수행하시겠나"라고 날을 세웠다.

최근 다양한 논란이 일고 있는 민주당 박범계 대전시당 위원장 중심의 선대위 운영에도 일침을 가했다.

한국당은 "박범계 의원을 중심으로 선거를 승리하겠다고 했다"면서 "적폐 청산은 커녕 스스로 적폐가 돼가는 분을 따르겠다는 것도 어이없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집권 여당의 대전시장 후보는 박 의원이 아니라 허 후보 본인"이라면서 "주객이 전도됐다 느끼지 않는가"라고 지적했다.

마지막으로 한국당은 "생각과 판단을 제3자에 의지하고  본인의 기억도 정확치 않은데다 난처한 순간을 모면하고자 두서도 없는 말을 서슴치 않고 내던지는 후보에게 대전의 명운을 맡길 수 없다"면서 "대전시장은 호락호락한 직분이 아니다. 시민은 허 후보의 허장성세를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한국당 대전시당은 대전 5개 자치구별로 구청장, 시·구의원 후보자가 참여한 가운데 '병역은 국민의 의무', '발가락은요' 등의 문구가 적힌 팻말을 들고, 병역 기피 의혹 진상 규명을 촉구하는 캠페인을 펼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