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청장 공천 여론조사 왜곡 불법 내용 문자 논란에 박 청장 "누군가에 의해 재 작성되어 배포됐다"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자유한국당 대덕구청장 공천을 위한 여론조사 왜곡 의혹 논란과 관련 박수범 청장 아내 되는 000씨가 불법내용이 포함된 문자를 지인들에게 보낸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

박수범 청장은 23일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에서 열린 6.13 지방선거 후보자 면접 심사전 본지<시티저널과>의 인터뷰에서 “여론조사 참여 독려 문자가 왜곡되어 전달 된 것으로 알고 있다”며 자신도 "(여론조사참여 독려 문자)보냈는데 문제가 없는 문자를 보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본지<시티저널>의 취재 결과 박 청장의 아내인 000씨가 문제가 되고 있는 ‘60대 이상은 응답률이 많으니 여론조사시 20~30대로 응답하는 것도 표본을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라는 내용이 포함된  여론조사참여 독려 문자를 카카오톡 등을 통해 지인에게 배포한 것으로 드러났다.

ㅇㅇㅇ씨는 전화 인터뷰에서 문자를 보낸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 “문자를 보낸 적이 있다 문제가 되느냐?”며“(제가)작성한 것이 아니라 누구한테 받아서 보낸 것이다”라고 말했다.

누구한테 받었냐는 질문에는 “여기저기서 여러 사람한테 받아서 복사해서 아는 사람한테 (문자)보냈다”고 밝혀 불법 내용이 담긴 문자를 누군가 작성해 박 청장의 아내인 OOO씨에게 보냈고 000씨는 지인들에게 카카오톡등을 통해 재 발송 한 것으로 보인다. 선관위나 수사기관의 조사 결과가 주목되는 대목이다.

지난 20일 자유한국당 중앙당은 대덕구청장 후보들에 대해 공천을 위한 여론조사를 실시했고 박수범 청장을 지지해달라 내용과 함께 60대를 2~30대로 응답해달라는 내용의 문자를 카카오톡 등으로 통해 대덕구지역 주민들에게 발송됐고 대덕구 각 동별 밴드등에 게시되기도 했다.

한편 대전선관위는 대덕구주민들에게 배포된 ‘60대 이상은 응답률이 많으니 20~30대로 응답하라’는 내용은 공직선거법 제108조 위반이라는 입장으로 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수사기관에도 조사를 의뢰 한다는 입장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