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대전교육청, 학교폭력 예방 합동 토론회 개최

기사승인 2018.02.19  18:12:40

공유
default_news_ad1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19일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시교육청 및 각급학교 학교폭력 업무담당자와 7개 유관기관 업무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유관기관과의 합동 토론회’를 실시했다.

이번 토론회는 학교폭력을 선제적으로 해결하고 대처하기 위해 학교폭력예방․대처 방법의 내실화, 안전하고 즐거운 교육환경 조성 등을 내용으로 진행되며, 대전시청, 대전지방경찰청, 대전청소년꿈끼움센터, 해맑음센터, 한예술치료교육연구소, 학교사랑학부모회,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협의회 등 유관기관이 참석했다.

설동호 대전교육감은 학교현장에서 학교폭력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학교폭력예방의 필요성에 따라 설명회를 갖고 토론회 개최 배경과 각 기관의 학교폭력 예방대책을 보고하고 단위학교 학교폭력 사안 처리 사례를 발표했다.

또한,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문제점과 대책에 대해 열띤 토론이 전개되었으며, 토론회에서 학교폭력 예방은 학교와 학부모, 유관기관을 비롯해 지역사회가 함께 해결해야 함을 인식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대전교육청 관계자는 “교육 가족의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 전환과 유관기관의 협조체제가 대전의 학교폭력 감소에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처벌과 선도보다는 적극적 예방에 역점을 두어 학생 맞춤형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필요한 재원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안희대 기자 news@gocj.net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ad27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