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한남대 ‘창업재도전 장학금’ 신설 화제

기사승인 2017.11.22  11:57:58

공유
default_news_ad1

- 청년창업한마당투어 21~22일 개최, 첫 창업재도전 장학금 2명 수여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의 거점형 창업선도대학인 한남대(총장 이덕훈)가 ‘창업재도전 장학금’을 신설해 눈길을 끌고 있다.

 22일 한남대 창업지원단에 따르면, 21~22일 이틀간 교내 56주년기념관에서 개최된 ‘제6회 청년창업 한마당투어’에서 이덕훈 총장이 김연욱 학생(건축공학과 4학년)에게 200만원, 홍예원 학생(경영학과 2학년)에게 100만원의 창업재도전 장학금을 수여했다.

 두 학생은 한 차례 창업에 실패했으나 포기하지 않고, 각각 ‘Twinkle’(수면도움 취침등 개발), ‘예순이네’(핸드폰 케이스 자체제작)를 다시 창업해 운영하고 있다.

 이처럼 창업재도전 장학금은 창업에 도전했다가 실패를 경험하고 다시 재도전하는 학생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심어주기 위해 한남대가 최근 신설한 장학금이다.

 한남대는 이외에도 창업동아리활동 우수장학금, 창업사업화 우수장학금, 융복합창업 연계전공 장학금, 창업마일리지장학금, 아이템경진대회 우수장학금, 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 우수장학금 등 다양한 창업장학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덕훈 총장은 “미래는 창의적 아이디어와 스마트한 지식을 가진 이들이 경제의 주역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이 이러한 기업가적 역량을 개발해 나갈 수 있도록 한남대가 창업최강대학으로서 도전을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창업한마당투어에서는 마이크임팩트 한동헌 대표와 재도전 홍보대사 개그맨 윤정수 씨가 ‘쓸모 있는 배움과 실패를 극복하는 방법’이란 주제로 강연했다. 또한 창업동아리 우수사례 발표와 한남 스타벤쳐 창업경진대회 시상식 등이 열렸다.

안희대 기자 news@gocj.net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