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대전우리병원은 최근 보건복지부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으로부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의료기관 인증 평가는 환자에게 안전하고 질적으로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환자 안전, 의료서비스 질향상 활동, 조직 인력관리 및 운영 등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또한 역동적 추적조사방법을 사용해 의료기관의 의료서비스 전 제공과정을 조사하게 된다.

 병원 측은 “보건복지부의 의료기관 인증을 받았다는 것은 환자 안전과 지속적 질 향상으로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의료기관으로 인정 받은 것”이라며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전문 조사위원의 공정한 조사를 통해 환자진료체계, 지원체계, 성고관리체계 등 537개의 조사기준을 충족해 의료기관 인증을 최종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대전우리병원은 보건복지부로부터 2011년 11월 대전지역 유일한 척추전문병원으로 지정, 2013년 11월 의료기관인증 1주기 획득을 거쳐 2015년 1월 2회연속 척추전문병원 지정, 2017년 11월 의료기관인증 2주기 획득으로 보건복지부가 공식적으로 인정한 안전한 척추전문병으로 재차 확인하는 결과가 되었다.

 대전우리병원 박철웅 대표병원장은 “보건복지부로부터 대전지역 유일한 척추전문병원으로 환자의 안전과 척추질환 전문병원으로 공인받음으로써 환자가 믿고 치료받을 수 있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데 큰 의미가 있으며 의료기관인증을 통해 의료의 질 향상에 전 의료진과 직원들의 노력한 결과로 더욱더 발전하는 대전우리병원을 만들어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