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세종시교육청, 체험위주 평화통일교육 실시

기사승인 2017.05.19  22:59:32

공유
default_news_ad1

- 통일예비세대들 평화통일 중요성과 공감대 확산하기 위해

[ 시티저널 이명우 기자 ]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 동안 실시되는 제5회 통일교육주간에 맞춰 다양한 평화통일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평화통일시대의 주역이 될 통일예비세대들이 평화통일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실시된다.

먼저, 각 학교에서는 학생들이 1년에 단 한번이라도 평화통일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관련교과(도덕ㆍ사회 등)를 중심으로, 남북한 신뢰 회복을 통한 평화통일의 필요성과 균형 잡힌 통일관에 기초한 미래지향적 통일의 중요성을 공감할 수 있는 계기 수업이 실시된다.

또한, 통일에 대한 비전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도록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는 ▲통일탐구토론대회 ▲평화통일 골든벨 ▲문예제전 ▲UCC 공모전 등의 교내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울러, 통일수업 담당교사의 평화통일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확산할 수 있도록 ‘제 1회 세종학교 통일교육발전워크숍’을 오는 31일(수) 오후 3시 대전인터시티 호텔에서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함께 나누고 체험하는 평화통일’이라는 주제로 현장 교원의 다양하고 풍부한 우수수업 사례를 소개하고, ▲함께 소통하는 수업 나눔 ▲북한에서 교사생활을 하다 탈북한 북한이탈주민과의 대화 ▲통일시대를 대비하는 학교통일교육의 방향에 대한 강의가 진행될 계획이다.

한편, 이번 통일교육주간을 맞아 두루중학교에서는 ▲ 남북 언어 맞추기 퀴즈대회(1일차) ▲ 통일 소원나무 만들기, 북한 청소년 간식(손가락과자, 푸석이 사탕, 콩과자) 문화 체험(2일차) ▲ 북한 통일 의식 관련 설문조사(3일차) ▲ 북한 음식 체험전(4일차) ▲ 통일 번개 매점 수익금 기부식(5일차) 등의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통일교육 주간을 맞아 우리 학생들이 통일에 대해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갖고, 참여와 체험 중심 통일교육 프로그램을 경험해 봄으로써 미래 통일시대에 대비해보는 좋을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명우 기자 mwoo0902@naver.com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