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성능 타이어 매출액 비중 36.7% 차지하며 전년 동기 대비 1.4%p 증가

[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한국타이어가 2017년 1분기 글로벌 연결 경영실적 기준 매출액 1조 6392억 원과 영업이익 2310억 원을 달성했다.

한국타이어는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한 글로벌 Top Tier 수준의 기술력과 우수한 품질 경쟁력으로 초고성능 타이어(UHPT: Ultra High Performance Tire)의 판매 비율 증가와 지역별 고른 판매 성장을 이루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증가했다.

한국타이어의 견실한 성장을 이끌고 있는 초고성능 타이어 매출 비중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p 증가하며 1분기 전체 매출액의 36.7%를 차지했다.

특히 유럽과 중국 시장에서 신차용 타이어(OET: Original Equipment Tire) 공급 증가와 교체용 타이어(RET: Replacement Tire)의 판매 안정화로 초고성능 타이어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약 11%, 26% 증가하며 1분기 매출 증가를 견인했다.

한국타이어는 앞으로 지속적으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는 17인치 이상 고인치 타이어와 초고성능 타이어의 판매 확대를 통한 프리미엄 상품에 대한 경쟁력 강화로 프리미엄 이미지 제고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또 B2C 유통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선진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유통 네크워크 적용으로 글로벌 유통 경쟁력을 강화하고 유통 다운스트림 강화로 글로벌 유통망을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더불어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충촉시키기 위한 멀티브랜드 전략을 바탕으로 신흥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