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대전유아교육진흥원, 인성교육내실화를 위한 교사연수

기사승인 2017.04.21  11:32:13

공유
default_news_ad1

- 21일 오후 4시 공사립유치원교사 200명 대상으로

[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대전유아교육진흥원이 21일 오후 4시 공․사립유치원교사 200명을 대상으로 '유치원 인성교육내실화를 위한 교사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신성욱 강사(㈜신미디어랩 대표, 과학저널리스트, 작가)를 초빙해 '놀이·이야기와 뇌발달'이라는 주제로 감정·정서를 관장하는 뇌의 부분이 발달하는 적기가 유아기이며, 이시기의 놀이가 어떻게 뇌발달을 촉진하고 바른 인성형성을 돕는지 안내하고 뇌과학의 최신 연구를 소개한다.

또 놀이 시 교사의 질적인 상호작용이 뇌발달을 촉진하며, 이때 유아의 뇌를 효과적으로 자극하는 과정을 설명해 현장교사들이 유아들의 인성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한다.

또 '조급한 부모가 아이 뇌를 망친다', '뇌가 좋은 아이'를 저술한 과학저널리스트 답게 아이들의 뇌를 망치는 현실을 고발하며 교사와 학부모들의 생생한 고백을 담는 실질적인 담론을 펼쳤다.

인성교육은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학교의 의무이며 일생의 기초를 형성하는 유아기의 인성교육은 의무이기 전에 교육의 본질이 되어야 할 정도로 중요한 문제이다.

이에 보다 효과적이고 지속적인 유아기 인성교육을 위해 뇌발달 측면에서 인성교육을 논하는 시간을 계속 마련할 계획이다.

신유진 기자 news@gocj.net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