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하 직원에게 책임 전가…대전시 책임 물어 인사 조치 계획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시 의회에서 지적된 실적 부풀리기 예산을 편성한 담당 부서의 과장이 그 책임을 전가하고 회피해 눈총을 사고 있다.

시 의회에 지적된 사안이 '내가 한 일이 아니다'라고 직원에게 해명 자료 작성을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내년 예산안을 편성하면서 담당 과장이 자신은 책임이 없다고 나선 것과 다름 아니다.

이런 A 과장의 행태는 이번 만이 아니라는데 문제가 크다.

일방적이고, 비상식적인 업무 지시, 폭언에 가까운 언행, 상식을 벗어나는 행동 등 브레이크 없는 기차 같다는 평가를 계속해 받고 있는데도 달라지지 않고 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과장 승진 이후 해당 과에서 같이 근무한 직원이 손에 꼽을 정도 밖에 남지 않았고, 함께 근무하려고 나서는 이도 없다.

특히 최근에 대전시청 공무원 노동 조합에서 설문 조사한 함께 일하고 싶은 공무원 투표에서도 '꼴찌'를 한 것으로 전해지면서 사실상 최악의 공무원에 선정된 것과 마찬가지라는 내부 평가를 받는다.

시는 이런 A 과장의 행태에 내년 초 인사 조치한다는 계획이지만, 인사 조치만으로 그의 나쁜 버릇을 고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이보다 앞서 대전시 의회 새누리당 안필응 의원은 2017년 대전시 세입·세출 예산안 심의에서 대전시와 도시개발공사의 실적 부풀리기식 예산안에 제동을 걸고 회계 투명성을 무시한 시 행태에 심각한 우려를 표명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