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민주수호대전운동본부 기자회견 통해 "최순실 국정농단 朴 대통령 뜻에따라.."

▲ <사진자료제공:민주수호대전운동본부>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최순실씨 국정개입 의혹으로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비판 여론이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대전지역에서도 비판여론이 거세지고 있다.

대전지역은 현재 시민단체를 중심으로 진실규명과 정권 퇴진에 이어 대통령 하야 목소리까지 터져나오고 있다.

최순실씨 국정개입의혹이 세상에 알려지면서 대전참여자치시민연대는 비판을 넘어 박근혜 대통령 하야를 촉구 했다.

민주수호대전운동본부는 27일 새누리당 대전시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비선 실세인 최순실의 국정농단이 박근혜 대통령의 뜻에 따라 이루어진 일임을 스스로 자백했다”며 “국기문란 책임지고 박근혜 대통령은 하야하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기자회견문에서 “미르재단ㆍK스포츠재단 비리로 불거진 부패비리가 일파만파 확산되면서 국정농단의 권력실체가 명백히 밝혀지고 있다”며 “최순실이 대통령위에 군림하면서 대통령의 국내외 연설문 뿐만 아니라 청와대 비서관등 인사자료, 외교안보 분야에 해당하는 비공개 대북 군사접촉까지 모두 미리 받아보고 개입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강조하고 “이는 국민주권과 헌정질서를 유린한 행위로 탄핵마다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국기문란 사태가 폭로되면서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국민들의 신뢰가 땅에 떨어져 회복할수 없는 상황”이라며 대국민사과와 하야를 촉구했다.

그러면서 여야를 막론하고 국정농단과 국기문란을 바로잡고 국정을 정상화하기 위해 모두가 나서야 한다고 촉구 했다.

대학가에 이어 시민단체를 넘어서 대학교수까지 시국선언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으로 주말을 전후에 서울에서는 대규모 집회를 예정하고 있어 최순실 국정개입의혹에 대한 비판여론이 일파만파 확산되고 있다.

한편 정의당 대전시당도 27일 시국성명을 발표하고,  11월 12일까지 거리에서 시국연설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의당 관계자는 시국연설회를 촛불문화제와 시민 필리버스터의 형태로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