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중구의회 이정수의원"혁신도시 지정 공공기관이전 중구에 유치해야"

기사승인 2020.10.22  14:38:03

공유
default_news_ad1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대전 중구의회(의장 김연수) 이정수 의원은 대전 혁신도시 지정과 관련   공공기관 이전시  중구에 유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정수 의원은 21일 제23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대전·충남 혁신도시 근거가 되는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안이 통과되어 대전이 혁신도시로 지정되었다. 허태정 대전 시장님을 비롯한 지역 정치인들과 대전시민들께 감사를 표하며, 특히 국회 본회의를 통과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준 이은권 전 중구 국회의원님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서“그동안 대전, 충남은 수도권을 제외한 시·도 가운데 유일하게 혁신도시로 지정받지 못해 15년간이나 역차별 받는 결과를 낳았다.”고 대전이 혁신도시에서 배제되어온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10월 8일 국회에서 의결된 혁신도시 지정안에 대해서는 “원도심의 중심인 우리 중구가 빠진 부분은 매우 유감스럽고 허태정 대전시장님께 강력히 항의한다”는 뜻을 밝혔다.

 이 의원은“향후 구체적인 개발전략을 수립할 때 대전의 공공 기관과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는 기관을 중구에 유치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며 “저를 포함한 중구의원들은 집행부가 혁신도시로 지정될 수 있도록 밤낮을 가리지 않고 서명해주신 중구민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게 중구도 포함 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희대 기자 news@gocj.net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7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