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개발제한구역 공모사업 선정… ‘대청호 오백리길 4구간(호반낭만길)’ 대청호 수위상승 시에도 탐방 가능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대전 동구는 국토교통부 주관 2021년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 공모에서 ‘마산누리길 조성사업’ 선정으로 국비 9억 원을 확보했다고 20일 밝혔다.

‘마산누리길 조성사업’은 마산동 주민쉼터(산45-6번지)’부터 ‘마산 소한터(262번지)’에 이르는 1.1km 구간에 데크 및 야자매트를 설치해 누리길을 조성하고, 전망대 2개소와 방문객들의 주차가 가능한 한터(넓은 빈자리)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특히, 대청조정지 댐 건설 이후 대청호 수위 상승으로 통행이 불가한 대청호 오백리길 4구간(호반낭만길) 일부구간에 수변데크를 설치하고 산책로를 정비해 탐방객의 보행안전을 확보하고 관광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계획됐다.

사업 완료시 슬픈연가 촬영지가 있는 명상정원부터 미륵원지를 지나 관동묘려에 이르는 5km의 산책로 코스가 조성돼 대청호 수위 상승 시에도 산책이 가능하며 연중 방문이 가능할거로 예상되며,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총 사업비 10억 원 중 국비 9억 원을 확보해 사업 추진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유왕상 관광문화체육과장은 “마산누리길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대청호수의 유명 맛집과 시 지정 문화재가 위치한 마산동 일원까지 대청호 오백리길의 연속성이 유지될 것”이라며, “관광객들에겐 여가공간이 제공되고 주변 식당가가 활성화될 것”이라 전망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