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박범계 의원,‘대전과 충남 혁신도시 지정’환영

기사승인 2020.10.08  16:11:19

공유
default_news_ad1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대전 서구을)의원이 대전, 충남의 혁신도시 지정을 환영의 뜻을 밝혔다.

박 의원이 대표 발의한 수도권을 제외한 전국 모든 광역시・도에 혁신도시를 각각 1곳씩 지정하도록 한, 국가균형발전특별법에 따라 ‘대전과 충남 혁신도시 지정’이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서 통과됐다. 따라서 2차 공공기관 이전이 대전과 충남에도 가능케 됐다다.

그동안 대전은 정부3청사가 있다는 이유로, 충남은 세종시 건설을 이유로 혁신도시 지정에서 제외되어, 혁신도시의 모든 특혜에서 배제되는 등 역차별을 받아왔었다.

박 의원은 대전시민과 충남도민의 숙원인 혁신도시 지정을 위해, 본인이 대표 발의한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안’이 소관 상임위(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통과가 불확실한 상황에서 산자위 국회의원 한분 한분을 만나 설득하고 다른 지역 숙원 사업이 있을 때 지원을 약속하며 발로 뛰었던 결과이기에 더더욱 감회가 새롭다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박 의원은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서의 대전, 충남 혁신도시 지정 통과’는 대전시민과 충남도민의 염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향후 공공기관 이전에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새로운 성장 동력이 확보될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더불어민주당 국가균형발전 및 행정수도완성TF 부단장으로서 세종 행정수도 완성도 차질 없이 수행해 함께 잘 사는 나라, 골고루 발전하는 대한민국으로 더 큰 미래를 열어 나아가는데 늘 대전시민과 함께할 것을 다짐했다

안희대 기자 news@gocj.net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7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