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핀테크 전문 기업 QRC, 글로벌 거래소 BKEX에 상장

기사승인 2020.02.10  16:47:23

공유
default_news_ad1
   
▲ 사진 제공 QRC

[ 시티저널 이정현 기자 ] 핀테크 기술 기반 온라인 금융그룹 QRC가 BKEX 거래소와 상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QRC 측은 “기존 페이먼트의 결제 방식은 사용하기 너무 어렵고, 해외 이용자의 경우 특히 복잡한 진행 방법이 문제였다”면서 “이러한 문제점을 QR코드 스캔을 통해 쉽게 해결하는 QRC의 비전과 가치를 세계 1위 거래량을 자랑하는 BKEX거래소에서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QRC의 대표적인 기능인 ‘QR코드 스캔 간편 결제 시스템’은 국가와 국적에 상관 없는 빠른 송금이 가능하다. 번거로운 인증 절차로 사용하기 불편했던 기존 페이먼트 결제 방식과 달리 간편하고 안전하게 결제 및 입출금 할 수 있으며, 화폐 종류와 상관 없이 원하는데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유저 수수료가 0%로 부담없으며 신용카드 없이 사용 가능한 점도 주목할만하다.

상대방의 번호만으로도 실시간 송금을 할 수 있어 속도가 빠르며, 100% 콜드월렛 저장방식의 멀티체인지갑을 통해 아이디 하나로 안전하고 쉽게 암호자산을 관리할 수 있다. 다중보안 인증시스템으로 비밀번호, 휴대폰인증, 얼굴인식, 구글 OTP 등 다양한 인증도 지원된다.

리스크 관리 시스템과 자동 운전및 유지 보수 시스템이 갖춰진 백엔드 및 운영 시스템으로 안전성도 높였다. 결제 및 거래 기록을 저장하고, 비정상적인 운영이 있을 경우 추적할 수 있어 위험을 예방할 수 있으며, 기록된 정보는 암호화 저장되어 수정이 불가하다.

QRC 측은 “제한적이고 중앙집권적인 금융제도에서 탈피하여 글로벌 온라인 금융그룹으로 도약하고자 유럽 지역 진출 준비를 하고 있으며, 아시아 지역으로도 사업 영역을 확장할 예정이다”면서 “BKEX 거래소와의 이번 상장 계약을 통해 비전에 한 발 더 가깝게 다가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QRC는 '핀테크 기술을 기반으로 금융의 자유로움을 가능하게 한다'는 슬로건으로 2019년 프로그램 기획된 핀테크 전문 기업이다. BKEX 거래소에는 4월부터 오픈될 예정이다. 

이정현 기자 happyenc12@nate.com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ad27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