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기사승인 2019.12.08  20:21:30

공유
default_news_ad1

-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부문 전국 우수 사례 선정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 시상식 사진 <사진=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제공>

[ 시티저널 유명조 기자 ]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소속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위원장 윤주희,19)가 지난 6일 더케이호텔서울에서 진행하는 청소년특별회의 결과보고회에서 전국 청소년참여위원회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활동운영 부문에서 2019년도 한 해 동안 천안시 청소년정책 모니터링,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청소년예산정책제안대회, 청소년헌장캠페인, 국민청원-독립기념관 전철 연장 등 다양한 활동 공로를 인정받았다.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시장과 함께하는 청소년제안정책 모니터링 보고회 및 간담회를 추진하여 청소년 참여기구의 위상을 제고하는데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우리 미래의 1000여명의 청소년들의 목소리로 말하다. 를 주제로 관내 청소년정책제안대회를 개최하여 지역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정책에 반영하기로 했다.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청소년자유공간 청다움 3호점 개소식 기획 및 운영해오고 있으며, 참여위원 윤주희 위원장은 지하철을 타고 독립기념관에 가고 싶습니다. 라고 청와대 국민청원에 글을 올려 천안 독립기념관까지 지하철을 타고 가고 싶다는 의견과 함께 참여 독려 캠페인을 다시 청소년이다. 와 연계 하여 추진하는 등 청소년참여위원회 모두가 활발한 활동을 인정받은 것이다.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장 윤주희는 지난 1년 동안 함께한 청소년참여위원님들 덕분에 청소년의 의견을 올바로 천안시에 전달할 수 있었다라고 전하며, 천안시 청소년들이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모으고 청소년 제안정책을 천안시에 전달하는 청소년참여기구가 있다는 것을 기억해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2(청소년 자치권 확대)와 천안시 조례 제1683, 천안시 청소년참여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시행 20171121)에 근거하여 천안시 관내 거주 또는 학교에 재학 중인 9~24세 청소년 25명으로 구성되어 청소년참여권과 다양한 권익을 위해 활동하는 청소년참여기구이다.

한편, 2020년도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 모집은 12월부터 1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하여 선발하게 된다. 자세한 문의는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수련활동팀으로 하면 된다.

유명조 기자 news@gocj.net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ad27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