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천안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충남도지사 표창 받아

기사승인 2019.12.06  23:41:00

공유
default_news_ad1

- 지역사회변화 프로젝트 청소년 참여기회 확대 노력한 점 높이 평가 받아

   
 

[ 시티저널 유명조 기자 ] 천안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배영호)이 충청남도에서 주최한 2019년 충청남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 및 우수 청소년 참여활동 시상식에서 지역사회변화 프로젝트 부문 충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7일 충남도청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수련관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 상송상청이 기획·운영한 원 도심 생생 프로젝트로 지역사회 문제를 청소년 스스로 개선하고 변화를 이끌 수 있도록 청소년의 참여기회 확대에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상을 받은 것이다.

   
 

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 20명은 지난 5월부터 직접 기획한 프로젝트로 수련관이 위치한 원 도심에 대한 낙후된 이미지를 개선하고 숨은 문화 발굴과 공유로 원 도심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기획한 프로그램이었다.

원 도심 생생 프로젝트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천안역 부근 문화동과 대흥동을 직접 탐방하고 자료조사 과정을 거쳐 천안 원 도심 내 청소년 문화체험활동 참여를 활발히 하고 원 도심 지역의 인프라를 홍보할 수 있도록 원 도심 생생 지도를 제작했다.

또한 100명의 또래 청소년들을 초청해 원 도심에 위치한 천안시 도시창조 두드림센터·천안 청년몰·아트큐브136·천안역 지하상가 등 여러 기관을 탐방하며 5곳의 청년대표 공방에서 향수·바리스타·베이킹·캔들 등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원 도심 잡았데이 행사를 2회에 걸쳐 직접 운영했다.

천안시 청소년들이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에 관심을 갖고 청소년이 즐길 수 있는 공공시설이나 상권 정보를 모아 직접 원 도심 생생 지도를 제작·홍보하고 원 도심 내 다양한 청소년 문화 활동과 진로체험의 장을 마련해 원 도심 내에서도 다양한 문화향유의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는데 큰 의의가 있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채수빈 위원장은 우리 수련관이 위치한 천안 원 도심을 알리고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생생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어서 너무 뜻깊었고 많은 청소년들이 천안 원 도심 생생 지도를 보고 지역사회 청소년 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천안시청소년수련관 배영호 관장은 청소년의 주도적 활동 활성화로 역량개발은 물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며 말했다. 

유명조 기자 news@gocj.net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7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