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대전교육청, 자체감사활동 심사 우수기관 표창 수상

기사승인 2019.11.22  17:20:10

공유
default_news_ad1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전국 시·도교육청 중 유일하게‘2019년(ʹ18년 실적) 자체감사활동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11월 22일 감사원장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감사원은 자체감사기구의 활동을 내실화하기 위하여 매년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설치된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등 총 623개 기관(실지심사 137개 기관, 서면심사 287개 기관, 기본심사 199개 기관)을 대상으로 자체감사활동 및 실적을 심사하고 있다.

 감사원 심사결과 대전교육청은 자체감사기구 중에서 감사활동 실적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감사원장 기관표창과 함께 감사 실적이 우수한 직원에게 주는 감사원장 개인표창도 수상하였다.

 대전교육청은 이번 심사에서‘부패 없는 깨끗한 대전교육 구현’등에 목표를 두고 추진한 특별(특정)감사, 공직기강 점검, 종합감사, 사이버감사, 일상감사 등의 감사활동을 내실 있게 실시하여 자체감사활동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시설사업 사전심사, 타 시도 교육청과의 교차감사, 외부전문가(시민감사관) 감사 참여로 전문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고, 모범사례 발굴·전파, 감사사례 공개를 통해 적발·처벌보다는 학교현장에서 동일·유사사례의 재발 방지를 위하여 자율적으로 자체점검을 실시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등의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대전교육청은 2018년도에도‘사립고등학교 성적관리 특정감사’가 ‘최우수 자체감사사항’으로 선정되어 감사원장 기관표창과 우수직원 개인표창을 받은 바 있다.

 대전교육청 류춘열 감사관은 “이번 자체감사활동 우수기관 선정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자체감사활동 역량을 강화하여 교육가족

안희대 기자 news@gocj.net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ad27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