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행감서 대전시에 혁신도시 지정위한 전방위적 노력 촉구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대전시의 혁신도시 지정을 위한 선제적 노력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터져 나왔다.

11일 진행된 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의 대전시 자치분권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다.

이 자리에서 민태권 의원은 대전의 혁신도시 지정을 위한 새로운 논리 개발과 정치권을 활용한 전방위적 노력을 주문했다.

민 의원은 “혁신도시법 개정으로 우리 지역 학생들의 지역인재채용 역차별이 어느 정도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여기서 그치지 말고 제2차 공공기관 지방이전 및 혁신도시 지정에서 대전시가 반드시 혁신도시로 지정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민 의원은 혁신도시 지정을 위한 대전시의 대책으로 “정부를 설득할 새로운 논리를 개발할 것"을 주문하면서, “내년 총선 공약에서 대전시 혁신도시 지정이 정치권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전방위적인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대전시의회 민주당 원내대표를 맡고 있는 홍종원 의원은 대전시의 혁신도시 지정을 위한 서명운동의 한 박자 늦은 대처를 지적했다.

홍 의원은 “혁신도시 지정을 위해 충남의 경우 지난 3월부터 혁신도시 서명운동을 추진해 100만 서명을 완료했지만, 대전시는 뒤늦게 혁신도시 서명운동을 추진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대전시는 혁신도시법 개정안이 통과된 것에 만족해 미리 샴페인을 터뜨리지 말고, 혁신도시 지정을 위해 더욱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노력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