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당 대전시당, 검찰의 철저한 수사와 당사자인 건설사 허 시장 입장 표명 촉구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대전지역 A건설사의 지방선거 당시 허태정 대전시장 선거 캠프 후원금 쪼개기 의혹과 관련해, 검찰의 성역없는 수사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터져나왔다.

A건설사가 불법적으로 후원금을 전달했는지 여부에 대한 정확한 사실파악은 물론, 허 시장 및 허 시장 선거 캠프에 대한 수사도 병행돼야 한다는 것이 골자다.

바른미래당 대전시당은 17일 성명을 내고, 불법적인 후원금 전달 의혹에 대한 수사 당국의 성역없는 수사와 당사자인 A건설 및 허 시장의 해명을 촉구했다.

미래당은 “대전 중구 선거관리위원회는 대전의 모 건설사가 지방선거 당시 허태정 대전시장 선거 캠프에 불법적으로 후원금을 전달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어 지난 8월 검찰에 수사를 의뢰 했다고 전했다”고 밝혔다.

이어 “모 건설사는 법인자금을 이용해 복수의 직원들 명의로 허시장 캠프에 후원금을 제공했다는 것이 의혹의 핵심”이라며 “검찰 수사는 후원금 쪼개기 의혹을 받고 있는 모건설사 뿐만 아니라 허태정 시장 캠프 및 허태정 시장에 대한 수사의뢰 또한 병행돼야 마땅하다”고 강조했다.

정치자금법에서 금지하는 후원금 쪼개기 의혹이 제기된 만큼, 돈을 준 쪽과 받은 쪽 모두에 대한 성역없는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이와 함께 미래당은 “더불어민주당 소속 권선택 전시장은 정치자금법 위반으로 시장직을 상실했다”며 “권 시장에 이어 만일 허 시장까지 정치자금법 위반 의혹이 사실로 밝혀진다면 이는 민주당의 심각한 도덕적 해이와 대전시민의 미래에 대한 실로 엄청난 난제가 아닌가 한다”고 우려를 표했다.

그러면서 “바른미래당 대전시당은 대전의 불안한 미래가 증폭되는 일 이 없길 바란다”며 “한시라도 빨리 허태정 시장과 모 건설사는 제기되고 있는 의혹에 대하여 대전시민에게 명명백백하게 밝히기 바라며 검찰은 중구선관위가 수사의뢰한 내용에 대하여 철저히 따져주기를 바라는 바”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