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민주당 대전시당 "혁신도시 지정 초당적 노력"

기사승인 2019.07.11  15:38:13

공유
default_news_ad1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은 11일 지방분권과 국가균형발전 차원에서 대전 혁신도시 지정에 힘을 모으겠다고 다짐했다.

민주당은 이날 논평을 내고 “대전 혁신도시 지정에 큰 뜻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대전의 혁신도시 지정문제는 국가균형발전이라는 큰 틀에서 접근해야 한다는 목소리에 힘이 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대전의 혁신도시 추가 지정문제는 세종시가 성장하는 과정에서 야기한 대전과 충남 지역의 또 따른 불균형 문제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관점이 필요하다”며 “단순한 역차별이나 소외론에만 기대서는 그 소기의 목표에 도달하기도 어려울 것이며 이는 또 다른 ‘역차별’과 ‘소외론’을 낳을 수 있다”고 우려를 표했다.

그러면서 “대전 혁신도시 지정이라는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지역 정치권의 하나 된 의지와 당위성 확보, 지방정부의 현시점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대안과 관련한 구체적인 목표점 설정, 그리고 시민의 하나 된 의지와 뜻이 큰 하모니를 이뤄낼 때 가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민주당은 “국가균형발전의 중심에는 대전이 있다. 국가 균형발전 정책의 상징 같은 도시인 대전이 쇠퇴하고 힘을 잃어간다면, 그 어떤 국가 균형정책도 힘을 잃어갈 것”이라며 “국가균형발전이라는 대업 아래 대전 혁신도시 지정을 위해 시민과 함께 큰 뜻을 모으고 역량을 발휘하는 데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성희제 기자 news@gocj.net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ad27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