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윤리위 구성 이르면 19일 본회의 회부... 제명될 지 관심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동료 여성의원을 성추행한 의혹을 받고 있는 대전 중구의회 박찬근 의원의 징계가 본격화됐다.

지역 정치권에선 동료 여성의원을 두 차례나 성추행한 박 의원의 죄질이 가볍지 않다는 점에서 중구의회 차원에서 제명이 이뤄질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17일 중구의회 관계자에 따르면 박 의원에 대한 징계요구가 접수돼, 관련 절차가 본격화됐다.

박 의원에 대한 징계요구한은 지난 14일 의회에 접수됐고, 이르면 18일 윤리위가 구성돼 징계 절차가 본격화될 예정이다.

윤리위가 가동돼 박 의원 징계 수위가 정해질 경우 이르면 19일 의회 본회의에서 징계 처리가 진행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의회에서는 만일의 경우 박 의원에 대한 징계가 늦어지더라도 오는 28일로 예정된 본회의에서는 결론이 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현재 지역 정가에서는 동료 의원을 두차례에 걸쳐 성추행했다는 점에서 박 의원이 제명을 피하기 어려울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최근 박 의원이 성추행 논란이 일기 직전 소속정당인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며, 민주당의 ‘보호막’에서 벗어났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다.

이와 함께 박 의원이 1차 성추행 논란으로 의회 징계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반성하지 않고 같은 잘못을 재차 저지른 점 역시 제명을 피하기 어려울 것이란 전망의 이유로 꼽힌다.

한편 박 의원은 지난 5일 의회 상임위 회식자리에서 동료 여성의원의 뺨을 만지는 등의 추행을 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지역 사회의 공분을 산 바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