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의회 차원 제명 처분 및 자진 사퇴 목소리 고조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두차례에 걸쳐 동료여성의원 성추행을 한 의혹을 받고 있는 대전 중구의회 박찬근 의원의 의원직 사퇴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들불처럼 번지고 있다.

특히 정치권 일각에서는 박 의원이 몸담았던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공범, 성추행 DNA를 가진 정당이라고 날을 세워 파장이 확대될 가능성도 전망되고 있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여성위원회와 여성의원협의회는 17일 대전시의회 앞에서 집회를 갖고, 박 의원의 제명을 촉구하며 민주당의 박 의원 성추행 논란 ‘꼬리자르기’를 규탄했다.

한국당은 박 의원의 2차례에 걸친 동료여성의원 성추행을 거론하며 “중구의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의 제식구감싸기로 (박 의원이) 제명을 면해 출석정지 30일이라는 경징계를 받았다”고 포문을 열었다.

이어 한국당은 “(박 의원은) 대전 지방자치 역사상 치욕스런 사건으로 기록될 여성의원 성추행 기억이 잊혀지기도 전에 반성과 자숙은커녕 동료 여성의원을 또 다시 성추행하는 만행을 저질렀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그러면서 “박 의원의 상습적이고 악질적인 성추행은 중구의회 내에서는 물론 박 의원 주변인을 대상으로 한 3차, 4차 피해를 양상할 가능성이 높다”며, 박 의원의 격리조치를 촉구했다.

한국당은 민주당이 박 의원이 동료여성의원을 성추행 직후 제출한 탈당계를 신속하게 처리한 것을 ‘꼬리자르기’로 규정하고, ‘천박한 성의식을 가진 정당’이라고 날을 세웠다.

한국당은 민주당 소속이었던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미투 논란을 거론하며 “민주당이 이번 사건을 어물쩍 넘어가려 한다면 두 얼굴을 가진 야뉴스 정당, 미투 DNA 정당임을 스스로 인정하는 것으로 볼 수 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박 의원 성추행 대시민 사과 ▲중구의회의 박 의원 즉각 제명 ▲민주당의 대시민 사과와 진상조사 후 탈당처리 등을 촉구했다.

한국당과 함께 지역 여성계에서도 박 의원의 의원직 사퇴를 촉구했다.

대전여성단체연합의 한 임원은 “성추행을 한 가해남성이 의원으로 버젓이 의정활동을 한다면 동네 엄마들이 아이를 키우며 어떻게 생각할까요”라면서 “중구의회 차원에서 사퇴를 권고하고 가장 강력한 징계처리가 마땅하다. 그 의원 스스로 당장 사퇴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한편 한국당 대전시당은 중구의회 앞에서 박 의원 제명 촉구 결의대회를 추가로 개최하고, 박 의원의 성추행 의혹에 대한 수사당국의 수사를 촉구하는 등의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