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대덕구는 24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지역화폐 대덕e로움 홍보와 유통 활성화를 위해 주민 57명으로 구성된 구민기자 홍보단을 출범했다.

회사원, 주부 등 구민으로 구성된 홍보단은 주민 입장에서 대덕e로움에 대한 체계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SNS(블로그, 페이스북 등)에 심층적인 정보를 제공, 홍보함으로써 대덕e로움에 대한 이해를 돕게 된다.

구는 올 6월말 지역화폐 대덕e로움 출시를 앞두고, 구민기자 홍보단 출범을 시작으로 청소년·통장·경로당·소상공인 등 다양한 홍보단을 발족해 지역화폐 알리기에 총력을 기울여 간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대덕e로움 전용 페이스북 및 밴드 계정도 신설해 홍보 채널도 다양화 했다.

출범식에 참석한 한 구민기자는 “지역경제를 살리는 데 있어 작은 보탬이 되는 활동을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재미있고 흥미로운 기사를 작성해 많은 사람이 지역화폐 대덕e로움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대덕e로움은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태어난 새로운 생명”이라며, “많은 주민들이 동참해 그 생명을 키워가야 한다. 우리 구민기자 홍보단이 큰 역할을 해주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대덕e로움’은 쓰면 쓸수록 지역경제에 이로운 영향을 주는 지역화폐라는 의미로, 명칭공모 된 818건의 제안 중 최종 선정된 대덕구 지역화폐의 이름이다. 대전시 자치구 중 최초로 도입하는 지역화폐 대덕e로움은, 오는 6월말 출시되며 50억원 규모로 발행된다. 환전차익거래(일명 깡) 문제 해소와 가맹점 모집 편의성을 고려해 종이 상품권이 아닌 전자카드 형태로 발행되고, 상시 6%, 출시·명절 등 특판 시 10%의 할인을 받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IC카드 단말기를 사용하는 모든 점포에서 사용 가능하지만 대형할인마트·유흥업소 등은 제외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